안녕하세요 오늘은 BMW 530e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의 1회 충전 시 전기 주행 가능거리[전비] 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.
먼저 주행 환경은 이전과 동일한 조건인 시내/고속=5/5 입니다.
*고속도로도 출퇴근 시간대라 거의 시내 수준입니다. 그러니 전비 효율에 더욱 악조건 이겠죠? 아래 자료에 평속이 나와있으니 참조해주세요.
차량 출고 시 안내 되어 있는 1회충전주행거리는 45km 로 나와있고 전비는 3.5km/kWh 입니다.
2023년식 530e차량은 12kW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.
그럼 실제 전비는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전비 표기는 이전 포스팅글 참조바랍니다.
BMW 530e 엔진 주행 시 연비는 얼마나 될까?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연비 서울 출근길 주행편
안녕하세요 오늘은 BMW 530e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주행[only 연료 주행] 시 연비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. 먼저 주행 환경은 시내 약 50% 고속 50% 입니다. *서울 출근시간대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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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럼 먼저 완충을 위해 충전을 시작하겠습니다.

우선 1회 충전 시 아래 사진과 같이 60km 주행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.



<그럼 한번 실제 전비를 확인해볼까요?>
주행은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 즉, 전기만으로 주행하기 위해 일렉트릭 인디비주얼[Electric Individual] 모드로 주행하겠습니다.

주행 조건을 다시 한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.
주행조건
- 주행차량: BMW 530e 플러그인하이브리드 M Spt
- 주행환경: 시내/고속 = 5/5 [서울 출퇴근길 정체구간]
- 주행조건: 전기 주행
- 주행모드: 일렉트릭 인디비주얼 모드 [세팅: 최적의 전비 효율성을 위해 ECO PRO 효율 100% 세팅]

포스팅의 신뢰성과 투명함을 위해 목적지까지의 키로수와 예상 소요시간을 올리겠습니다.

우선 전기차의 전비는 실외 즉 외기 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현재 외기온도 사진도 첨부하겠습니다.
시즌은 가을이고 외기온도는 19도 입니다.

주행결과
총 주행거리 = 39km 주차장 등 일부 구간 오차 발생할 수 있음
출발 전 전기 주행가능거리 60km - 현재 주행가능거리 23km = 37km

실제 주행거리는 39km인데 계기판상 전기 주행가능거리는 37km만 줄어있네요.
이는 회생제동 기능으로 전기를 회수했기 때문입니다.
그럼 마지막으로 My BMW 앱 주행데이터에서 실제 전비를 확인해볼게요

주행데이터를 보시면 e-Drive의 구간 비율이 나오고
100%의 e-Drive 사용으로 엔진구동은 없었습니다.
표시된 것과 같이 kWh당 6.1km를 갈 수 있다고 나옵니다.
최종 연비 = 6.1km/kWh
이는 전기차 대표주자인 테슬라 모델3이나 모델y 전비와 비교해도 전혀 부족하지 않은 수치입니다.
테슬라 모델3 전비: 5.8km/kWh
테슬라 모델y 전비: 5.1km/kWh
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은 엔진과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. 다만 그만큼 관리도 잘 해줘야 합니다.
끝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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